프랑스 중앙 은행, 2020 년 디지털 통화 시험 계획

프랑스

프랑스의 최고 공공 은행가는 국가 중앙 은행이 2020 년에 디지털 통화를 시험 할 계획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유럽 강국이이를 수행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 중 하나가 될 수있는 속도를내는 현실입니다..

12 월 4 일 프랑스 푸르덴셜 감독 및 해결 기관 (ACPR) 행사에서 한 발언에서 현재 프랑스 은행 총재 인 프랑수아 빌레 로이 드 갈 하우는 중앙 은행이 디지털 통화 계획을 가속화하고 있지만 향후 작업을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우리는이 혁신에 기여해야하지만 진지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노력해야합니다.”라고 de Galhau는 말했습니다..

즉, 프랑스 은행 총재는 조립 된 규제 기관 및 관리들에게 기관이 “빠른 실험 시작”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종료 전에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CBDC)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 구축을 시작하도록 민간 기업을 초대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0 년 1 분기.”

그 일정은 참으로 빠르며, 프랑스는 CBDC를 먼저 시작하여 중국과 터키와 같은 다른 국가를 이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빠른가? de Galhau는 프랑스 은행이이 부문에서 선점 자 우위를 확보하기를 원한다고 지적했기 때문에.

주지사는“국제적으로 선도적 인 발행자가되고 참조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에 할당 된 이익을 얻기 위해 적어도 하나의 중앙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발행을 빠르게 진행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최신 정보 "우리는 빠르게 실험을 시작하기를 원하며 2020 년 1 분기가 끝나기 전에 프로젝트 요청을 시작할 것입니다.," 프랑스 은행 총재 Francois Villeroy de Galhau는 페이스 북과 다른 사람들이 계획 한 새로운 통화에 대해 정부들 사이에서 우려가 커짐에 따라 말했습니다.. pic.twitter.com/Maecroa792

— AFP 통신사 (@AFP) 2019 년 12 월 4 일

프랑스는 두뇌에 디지털 통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de Galhau의 발언은 올해 프랑스에서 주목할만한 디지털 통화 활동에 뒤이어 나왔습니다..

9 월은 프랑스 경제 재무부 장관 인 Bruno Le Maire를 보며 특히 바빴습니다.,

  1. 유럽 ​​연합 전반에 걸쳐 공통 암호 화폐 규칙 개발 촉구
  2. EU를위한 디지털 통화 생성 촉구
  3. 자국에서 암호 화폐 거래에 대한 세금 면제 발표
  4. 프랑스가 유럽에서 Facebook의 Libra stablecoin을 차단할 것이라고 선언.

Le Maire는“이런 상황에서는 유럽 땅에서 천칭 자리 개발을 승인 할 수 없습니다..

여름 동안 프랑스 금융 규제 기관인 Autorite des Marches Financiers (AMF)는 새로 규제 된 국내 암호화 회사의 첫 번째 물결을 승인하기 위해 공식적인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몇 달 전 프랑스는 유사한 암호화 규정을 채택하기 위해 유럽 동료들에게 로비를했습니다..

AMF의 여름 토론과 거의 같은시기에 프랑스는 Group of Seven의 당시 회장으로 봉사하면서 stablecoin 프로젝트에 대한 G7 태스크 포스를 구성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천칭 자리에 대한 또 다른 대응이었습니다. 유럽 규제 당국은 거칠게 운영 할 경우 자체 중앙 은행을 위협 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de Galhau는 G7에“우리는 혁신에 대한 개방성과 규제의 견고 함을 결합하고 싶습니다..

지평선의 디지털 유로

디지털 유로 프로젝트에 대한 프랑스의 작업은 유럽의 다른 영향력있는 이해 관계자들도 유사한 작업에 대한 요구를 증가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몇 주 전 독일 은행 협회 (미국에서 금융 산업 로비스트로 활동하는 200여 독일 은행의 민간 단체)는 유럽이 스마트 계약 기능이있는 디지털 유로화에 초점을 맞춰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보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통화 시스템을 지향하는 협회는이 프로젝트를 위해 많은 유럽 국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위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계정과 암호화 기반 디지털 유로를 생성하고 장부 화폐와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해야합니다. 이를위한 조건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디지털 유로를위한 범 유럽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통화에 대한 프랑스의 새로 확인 된 작업은이 새로운 유로를 현실화하기위한 첫 번째 단계 인 것처럼 보이므로 더욱 흥미 롭습니다..